2025 한국 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 신인 활약
2025 한국 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 신인 활약
- 목차
- 2025 한국 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
- 세계배구랭킹
- 배구중계 플랫폼 소개
야구 중계를 기다리다 우연히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 경기중계를 보았습니다.
야구는 가을야구 기대하지만 배구는 봄 배구를 기대합니다. 지난 4월 봄 배구의 주인공은 흥국생명과 정관장이었습니다. 24/25 봄 배구 여자배구 포스트시즌 흥국생명이 승리하며 김연경이 만장일치 MVP를 수상했습니다. 김연경은 데뷔 첫 MVP와 마지막 MVP를 기록하며 김연경의 라스트 댄스가 화려하게 마무리되었었는데요! 이후 한국 여자 올스타와 태국 여자 올스타 매치가 6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한국 태국 올스타 슈퍼매치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진행되었고, 2020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잠정 중단됐다가 올해 6년 만에 부활되었다고 합니다.이번 슈퍼매치는 팀 KOVO 영스타와 올스타, 태국 영스타와 올스타로 팀을 나누어 경기를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1. 2025 한국 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
일정: 2025년 4월 19일~20일
장소: 경기 화성종합 경기타운 실내체육관
중계: 챔스티비, 네이버스포츠, KBS N, SPORTS, 치지직
2019년 대회에서는 양 팀 1승 1패를 기록했었는데요! 6년 만에 경기는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요~
중계를 보니 오랜만에 열리는 올스타 매치로 많은 관중이 모였더라고요! 국제배구연맹 세계 랭킹에서
아시아 국가 순위를 찾아보니 중국 5위, 일본 7위, 태국 13위 그리고 한국 35위로 태국은 한국보다 훨씬 높은 순위에 있습니다. 태국 배구가 이렇게 잘하는지 이제야 알았네요.
2. 세계배구랭킹
태국 올스타팀은 이번 슈퍼매치를 위해 3개월간 준비를 했다고 합니다. 태국리그 선수들로만 구성해 훈련도 3주나 진행했다고 해요. 1차전 경기에서는 영스타들로 꾸려졌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낯익은 선수들이 없더라고요. 김연경은 이번 올스타 명단에서 제외되어 경기에서 볼 수 없다고 하네요. 그러나 배구 신인들의 활약이 흥미로운 경기였습니다. 박은서 선수가 서브 득점을 4개나 하는 것을 보니 신기하더군요! 그리고 블로킹 1개 포함해 14점을 하며 양 팀 선수 중 가장 많은 득점을 해주었네요! 그리고 지난해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3순위로 GS칼텍스 유니폼을 입은 신인 이주아 선수의 활약도 뛰어났습니다. 1세트에서 5점을 올리고, 시원한 서브와 강력한 공격을 보여주며 임팩트 있는 활약을 해주었습니다. 어린 선수들의 파이팅 넘치는 모습이 신선해 보였네요. 그러나 1 대 3으로 태국에게 1차전을 내어주었습니다. 한국 태국 올스타 슈퍼 매치는 2차전까지 진행되며 내일 호우 6시에 화성종합 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예정되어 있습니다. 2차전에는 올스타 선수들이 출격해서 익숙한 선수들이 나와 더욱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3. 배구중계 플랫폼 소개
챔스티비, 네이버스포츠 에서 중계 예정이니 또 다른 느낌의 배구중계 경기도 한번 챙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