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티비로 즐기는 KBO중계와 변경된 규정
챔스티비로 즐기는 KBO중계와 변경된 규정
KBO중계 한화 VS SSG 랜더스
- 목차
- 한화 VS SSG 랜더스 경기력
- 피치클락(Pitch Clock) 전면 도입!
- 그 외에 달라지는 규정들
- 이 모든 경기를 무료스포츠중계 챔스티비에서
1. 한화 VS SSG 랜더스 경기력
한화는 1위 탈환을 위해 SSG 랜더스와 주말 3연전을 치릅니다. 선봉장은 코디 폰세로, 이번 시즌 9경기에 나와 59이닝 동안 7승(0패) 평균자책점 1.68로 리그 평균자책점 1위 다승 2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한화의 1선발이자 KBO 리그 특급 외인으로 활약하는 폰세는 메이저리그(MLB)와 일본프로야구(NPB)에서 활약한 베테랑입니다. 한화는 5월 15일 대전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서 2-8로 패하며 주중 3연전 전패를 기록했습니다. 무려 49일 만에 스윕패를 당하며 선두 자리를 LG 트윈스에게 내줬고, 9위(13일 기준)에 머물던 두산에게 연달아 패한 이번 시리즈는 충격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시리즈 전까지만 해도 분위기는 최고조였습니다. 한화는 33년 만에 12연승을 달성하며 리그 단독 1위에 올랐고, 연승 기간 동안 팀 평균자책점 1.96(1위), 팀 타율 0.281(3위), OPS 0.780(3위)로 투타 모두 최상의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김경문 감독 역시 연승 후유증을 경계하며 침착함을 유지하려 했습니다. “매일 이길 수는 없습니다. 선수들이 너무 잘해주고 있다”는 말로 분위기를 다잡으려 했지만, 두산과의 3연전에서 예상치 못한 급격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한화는 시리즈 내내 투타 불균형에 시달렸습니다. 3연패 동안 팀 평균자책점은 5.59(8위)로 악화됐고, 팀 타율 0.223(8위), OPS 0.577(9위)로 타격감도 급락했습니다. 수비와 주루에서도 실책과 집중력 저하가 이어졌습니다.
2. 피치클락(Pitch Clock) 전면 도입!
야구 경기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긴 경기 시간입니다. 이에 따라 KBO는 경기 템포를 빠르게 가져가기 위한 '경기 스피드업 규정'을 강화했고, 그 핵심이 바로 피치클락 제도입니다.
투수의 투구 시간 제한
주자 없을 경우 20초, 주자 있을 경우 25초 이내 투구 필수
타자의 타석 진입 시간
33초 이내 타석에 들어서야 함
타임아웃 사용: 기존 1회 → 2회로 증가
위반 시 벌칙
투수: 볼 1개
타자: 스트라이크 1개
ABS 스트라이크존 조정
KBO는 선수단의 설문조사를 반영해 스트라이크존 상·하단을 소폭 조정했습니다.
변경 전보다 상·하단 모두 약 0.6%p 낮아짐
예: 키 180cm 선수 기준, 약 1cm 낮아진 스트라이크존 적용
이제 타자들이 체감하는 스트존도 달라질 수 있으니, 경기 중 심판 판정에 대한 논란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3. 그 외 달라지는 규정들
연장전 운영 축소: 기존 12회 → 11회까지로 조정
혹서기 주말 경기 시간 변경: 오후 5시 → 오후 6시
호크아이 리플레이 시스템 도입
비디오 판독 대상 확대
전광판/중계 화면 구속 통일 '트랙맨 시스템' 적용
4. 이 모든 경기를 무료스포츠중계 챔스티비에서
지금까지 한화 VS SSG 랜더스 경기력과 달라진 규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달라는 규정으로 앞으로 경기가 더욱 더 재미있어질지 아니면 재미가 없어질지 기대해 봐야겠습니니다. KBO중계는 전세계 무료스포츠중계 챔스티비에서 시청하실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챔스티비를 검색 후 방문하셔서 원하시는 스포츠중계를 시청하시고 다른 콘텐츠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